최근에 현대 아이오닉 6가 7월말 출시를 앞두고 도로 곧곧에서 출몰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앞으로 출시가 될 아이오닉 6에 대해서 포스팅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영상을 보시면 아이오닉 6 디자인의 특징은 포르쉐나 파나메라 처럼 프로페시 디자인이 반영이 된 것을 알수 가 있습니다. 또한 기본 아이오닉 6 제원은 길이 4,855mm ,너비 1,880mm, 높이 1,495mm 휠베이스 2,950mm로 알려졌습니다.
아이오닉 6 전면부디자인은 하나의 곡선으로 디자인 되어 자연스러운 촉감을 느끼게주고 매끄러운 표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추가로 검정색 외관 컬러와 회색 장식의 요소를 믹스하여 만든것이 또하나의 특징입니다.
측면 디자인은 새로운 디자인 유형인 스트림라이너를 바탕으로 감각적인 곡선들로 완성된 유선형 실루엣이 특징입니다. 아이오닉6의 공기저항계수는 매끄러운 측면 라인에서도 알수 있듯이 공기저항을 최대한 줄여 0.21Cd로 벤츠 EQS(0.20Cd) 수준입니다.
다음은 아이오닉 6 후면부 디자인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일자로 픽셀 패턴이 쭉 가로배치 되어 있는 테일램프가 차가 좀더 가로 폭이 넓어보이는 효과를 줍니다. 또한 전체적인 후면 디자인이 프로페시 콘셉트카의 역동성을 최대한 살린 모습이고, 거기에 날렵한 루프라인, 곡선으로 이어지는 벨트라인, 볼륨감 있는 휀더까지 잘 디자인 되었습니다.
실내로 넘어가겠습니다. 아이오닉 6 실내에는 일체형 디자인의 파노라믹 디스플레이가 적용되고,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큰 폭으로 개선해서 적용된다고 합니다.
번외로 아이오닉 6가 공개 되고 나서 지난 6월 29일 현대차 디자인센터장 이상엽 부사장은 "아이오닉 6로 더 멋진 해치백 즉 슈팅브레이크를 만들수 도 있고, 이를 기반으로 하는 더욱 강력한 성능을 내는 모델도 만들 것 " 이라고 말했습니다. 그의 말대로라면 현대차는 아이오닉 6를 고성능 N 버전을 준비하고 있다는 것을 알수가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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