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신차정보

KR10 실물 유출!

728x90
반응형
KR10 예상도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출시가 되어 쌍용을 위기에서 구원하는데 이바지하고 있는 토레스를 도와 다음타자로 등장하려고 준비하고있는 코란도 후속모델 "KR10"에 대해서 포스팅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6월 26일 쌍용자동차는 코란도 후속모델 "KR10" 디자인 스케치를 공개하였습니다. 이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 먼저 공개된 토레스 못지않은 호평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스케치를 공개한 KR10은 코란도 마니아들이 10년 넘게 원하던 정통 하드코어 SUV이기 때문입니다. 기존에 나온 뷰티풀 코란도들은 소프트코어 SUV들 이였고 이번에 나오는 "KR10"는 정동 하드코어 SUV 로 출시가 되기에 코란도 마니아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여기서 잠깐 코란도의 역사를 보면 1983년 1세대가 등장한 뒤 3세대가 단종된 2005년까지 코란도는 승차감은 거칠지만 근육질의 야성미와 탄탄한 주행 성능을 갖춘 '남자의 로망'으로써 국내 SUV 시장에서 화려한 전성기를 보냈습니다.










여기서 '코란도'는 그 뜻도 웅대하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영어식 표기인 'KORANDO'는 '한국인은 할 수 있다(Korean can do)', '한국인의 의지와 힘으로 개발한 차(Korean do it)'라는 뜻도 추가로 지녔다고 합니다. 때문에 코란도 헤리티지를 계승한 KR10도 '한국인은 할 수 있다'는 의지를 이어 받았다고 쌍용차 관계자는 밝혔습니다.











이처럼 코란도의 후속모델이 "KR10"에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다양한 예상도 및 렌더링 이미지들이 등장을 했습니다. 그만큼 정통하드코어 SUV를 모두가 기달리고 있었다는 것이겠지요.








이때 기다렸다는 듯이 쌍용차 사내 연구센터에서 찍은 것 같은 "KR10" 실물사진 유출이 되었습니다. 사진으로 볼때 토레스처럼 렌더링 이미지랑 실제차량 이미지가 거의 비슷하게 보여지며 유출된 "KR10" 전면부를 자세히 보시면 옛 코란도의 전면부 및 헤드라이드 부분이 다시 신식으로 재구성 되어 디자인이 잘 구현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로써는 "KR10" 출시일은 아직 공식적으로 밝혀진 바가 없는 상황입니다. 아마도 토레스의 완벽한 SUV 시장의 지분을 장악한뒤에 흐름을 보고 다음으로 출시를 할것 으로 보여집니다. 과연 쌍용자동차는 얼마나 완성도 높은 "KR10"를 우리게 내놓을지 기대가 됩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