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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려 20년 동안 서민들의 발이 되어 주었던 현대의 포터가 빠르면 올해 하반기 늦으면 내년 초에 풀체인지가 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공공도로에서 포터 풀체인지로 예상 되는 위장막 차량들이 포착 되고 있습니다.
위장막 사진을 보시면 두꺼운 위장막으로 인해 많은 것을 알수는 없지만 적어도 현재 2013년까지의 포터 차량들 보다 앞쪽의 엔진룸이 정면 범퍼쪽으로 더 나오게 설계 된 "세미본넷 타입" 인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렇게 설계가 된 이유는 2013년 까지의 모든 포터가 "캡오버 타입" 이기에 정면 충돌 시 운전자와 동승자의 안전성에 매우 취약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번에 새롭게 풀체인지 될 포터의 경우 취약했던 정면 충돌 시 운전자와 동승자의 안전성을 보강한 "세미 본넷 타입"이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 1톤 트럭 시장의 대표주자인 현대 포터는 무려 36년 동안 생산된 사골 중에 사골 모델입니다. 때문에 엄청 기나긴 시간이 지나서 풀체인지를 하는 것이기에 기존에는 부족했던 안전사양과 편의기능들이 대거 적용될것으로 보입니다.
추가로 현대자동차의 관계자 말에 의하면 최근 "스타리아, 뉴그랜저, 뉴코나" 등에 적용된 전면부 패밀리 룩이 2024년 풀체인지 될 포터에도 적용 될것이라고 말했는데요. 과연 현대자동차가 한국의 1등 1톤트럭인 포터를 얼마나 완성도 높게 새로 출시할지 기대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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