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신차정보

KIA 전기차 대형 SUV "EV9" 이미지 공개

728x90
반응형

                                         

 

"자연의 대조"에서 영감을 받아서 디자인은 구상했다는 EV9는 직립 비율을 가지고 있으며, 각진 프론트 엔진 및 블록과 같은 차체가 다른 브랜드의 대형급 SUV를 겨냥하여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추가로 남자다운 디자인과 듬직한 프레임이 큰차를 좋아하시는 소비자들을 겨냥하였습니다. 

 

 

 

 

 

 

 

 

 

 

 

전면부 디자인에서 슬림한 L자형 LED조명이 켜지고 그 옆에는 봉인된 전면 엔드의 천공에 통합된 작은 원형 주간 주행등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EV9의 근육질 휠 아치와 검은색 쇼버는 플로팅 루프 효과를 주고 있습니다.

 

 

 

 

 

 

 

 

 

 

 

실내로 들어와 EV9 인테리어의 디자인 스케치는 미니멀한 SUY의 하이라이트인 디지털 운전자 디스플레이와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탑재한 와이드한 스크린을 보여줍니다. 

 

 

 

 

 

 

 

 

 

 

기아차 디자인 책임자 카림 하빕은 EV9을 "자연의 대조"에서 영감을 받은 만큼 EV9의 바닥에 재활용 어망을 사용하고 재활용 플라스틱 병과 양모 섬유를 활용한 시트를 개발하여서 EV9 내부에 비건 가죽만 사용할 것이며 추가도 단계적으로 가죽 사용을 중단할 것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기아는 E-GMP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할 것이며 같은 날 LA에서 세계 초연될 것입니다. EV9의 양산 버전은 대용양 리튬 이온 배터리, 단일 및 이중모터 옵션 및 최대 500KM의 주행 거리를 가지게 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기아차의 EV9 컨셉의 양산 버전은 2023년에  공식 출시가 될 예정입니다.

오늘은 현대의 아이오닉 7을 겨냥한 기아의 EV9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도 많이 기대가 되는 상황입니다.  

728x90
반응형